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l페라리l카페

[11/7장중]위험과기대수익율을 보면 돈이 보인다.

2014.11.07 10:06:16 조회2647

안녕하세요! 페라리 입니다.

-페라리는 부와 스피드의 상징입니다. 빠른 정보로 투자자에게 부를 안겨 드릴 것입니다.
힘든시장 페라리와 꼭 함께 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라리 무료방송

11월 10(월) 11(화) 특집 장중무방 실시

지난 무료방송 추천주 유안타증권 40%이상 급등중


@위험과 기대수익율이 돈의 흐름이다.

 

주식은 결국 위험과 기대수익율에 따라 움직이게 된다. 너무나 원론적인 이야기지만 어쩔수 없이자금은 그것을 따라 움직이게 된다.  얼마전 필자는 코스닥 급락이 나오기전 분터 이런글을 올려 드렸고 대비하지 않으면 망한다고 강조드린바 있다.

 

그사이 코스닥시장은 초토화 되었고 지금도 바닥을 알수 없는 상황이다.

 

위험과 기대수익율이란? 

 

올해 8~10월초까지 대형주는 급락했고 중소형주는 급등하는 종목들이 많았다. 이때는 중소형주의 기대수익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일부 종목들에서 급등이세가 나오니 다른 중소형주에 대한 기대감도 커질 수 밖에 없다.

 

시중의 투자금은 고수익으로 몰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당시 대형주와 중소형주중 대형주의 위험이 더 높았고 대형주의 기대수익율은 극도로 낮아져 있었다.

누가 대형주를 사려고 하겠는가?

 

 

그러다 10월에 접어들면서 게임주와 중국주들이 과열권에 진입하면서 중소형주들 상승탄력이 눈에띄게 약해지기 시작했다. 종목들에서 매도세가 쉽게 출현하고  조금만 올라도 매도세가 급증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중소형주의 기대수익율이 낮아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대형주들이 하루 5%씩 급등하는 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렇게 되면 중소형주와 대형주의 기대수익율이 비슷해지게 된다.

 

대형주와 중소형주중 누가 더 위험성이 높을까? 당연히 중소형주의 위험성이 높다고 답할 것이다.  기대수익율이 같은데 누가 위험성 높은 중소형주를 살까?  이때 바로 시중의 투자금이 중소형주에서 거래소로 옮겨오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런 기초적인것만 알았더라도 코스닥 투매장세는 충분히 피할 수 있었을 것이다.

 

*자 그럼 오늘의 모습은 어떨까?

 

코스닥이 전저점에 대한 지지력을 기대하며 저가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아마도 그동안 많이 하락했으니 오늘은 오르겠지라고 생각하며 또 다시 매수세들이 유입될 것이다.

 

중요한것은?주도주가 없다는 것이다.

 

급등하는 종목들이 늘어나야 기대수익율이 높아지게 되는데..지금 코스닥은 지수가 반등하고 있지만 특별하게 급등하는 종목은 보이지 않는다. 그냥 전반적으로 1-3%정도 오르면서 지수가 상승하는 모습이라 요약해 볼 수 있다.

 

기대수익율이 여전히 낮은 상황이다.  그리고 위험성은 여전하다.

 

거래소는 전일도 낙폭과대주에서 급등이 나온바 있다.기대수익율로 보면 지금은 대형주가 더 높다고 볼 수도 있는 것이다.

 

어짜피 같은 기대수익율이라면 투자자는 안전을 선호하게 된다.

 

코스닥에 주도주가 나오기 전까지는 섣부른 반등에 불과하다 판단해야 한다.

 

 

*코스닥은 전저점을 이탈하기를 기다려 보는게 좋을듯 하다.

 

 

*가장 빠른 페라리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급등주는 최저점에서 알려 드립니다.

페라리와 함께 이런 종목 사냥에 나서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시장 상위 1%의 정보를 드리도록 할 것입니다.


주식은 시간이 갈수록 더욱 큰 지식이 요구되고 있다.

페라리 무료 준회원 가입하기 및 무료 추천주 보기

*페라리 클럽 수익율과 무료추천주 보러가기=>클릭

*페라리클럽은 얼마전 중국주에 올인했고 그결과 아래와 같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hdh303|1|http://image.moneta.co.kr/web_file/images3/sign/hd/hdh303/hdh303_20090408220806.jpg|7| | 이순신 장군이 되자. <br> <br>이순신 장군이 명장인 이유! <br>그것은 적은군사로 그 몇배의 적을 이겼기 때문! <br> <br>그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바로 전략입니다. <br>주식시장의 이순신 장군이 되십시요. <br>필자가 그렇게 만들어 드립니다.|3160|4600|5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