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19 21:07:37 조회1919
시황분석
급등주 발굴의 1인자 제우스의 시황입니다.
코스피 지수 1900.66포인트 0.95% 하락
코스닥 지수 547.70 포인트 0.41% 상승
1.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감
2. 장중 1900선 이탈 흐름
3. 외국인 11일 연속 순매도
4. 환율 상승
* 투자자별 매매동향
개인, 기관 매수, 외국인 매도

* 업종별
전체 업종별 하락 흐름 우세
의약품, 철강금속, 보험업, 은행, 음식료업, 기계, 금융업 등 상승마감
통신업, 건설업, 전기건자, 의료정밀, 전기가스, 운수장비 등 하락 마감
* 종목별
시가총액 상위 하락흐름 우세
POSCO, 삼성생명, LG화학, 삼성화재, LG, 아모레G 등 상승 마감
삼성전자, 현대차, SK하이닉스, 한국전력, NAVER, SK텔레콤 등 하락 마감
위의 차트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수는 장초반 상승흐름을 기록하며 분위기 좋게 출발하였지만 최근 유럽, 중국 등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감이 부각되면서 장중 1900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나타내며 투자심리가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면서 결국 하락흐름을 보여주었다.
결국 지수는 전일 대비 18.17포인트(0.95%) 하락한 1900.66으로 마감했다.
코스피지수는 글로벌 경기 둔화 및 경기침체 우려감과 미국 양적완화 종료를 앞둔 상황에서 불확실성이 제기되었고 게다가 외국인의 연속적인 순매도가 이어지면서 장중 1900선을 이탈하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기록하였다. 장마감 지켜주기는 했지만 대형주의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업종별로 보면 전체 업종별 하락 흐름 우세한 가운데 의약품, 철강금속, 보험업, 은행, 음식료업, 기계, 금융업 등 상승마감했고 통신업, 건설업, 전기건자, 의료정밀, 전기가스, 운수장비 등 하락 마감했다.
종목별로 보면 시가총액 상위 하락흐름 우세한 가운데 POSCO, 삼성생명, LG화학, 삼성화재, LG, 아모레G 등 상승 마감했고 삼성전자, 현대차, SK하이닉스, 한국전력, NAVER, SK텔레콤 등 하락 마감했다.
주요 기업 실적 및 해외 지표 주목
최근 글로벌 증시의 흐름이 다소 주춤하는 가운데 본격적인 어닝시즌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애플이 이번주 실적을 발표를 앞두고 있다.
20일 실적 발표를 앞둔 애플사는 아이폰6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며 IBM, 텍사스 인스트루먼츠도 20일날 실적을 발표한다.
21일에는 코카콜라, 맥도날드, 트래블러스, 22일은 보잉, 다우 케미컬, AT&T, 23일에 아메리칸 항공, 캐터필라, 제너럴 모터스(GM), 아마존닷컴, 마이크로소프트, 유나이티드 컨티넨탈 항공 등이 발표하게 되며 24일은 P&G, 포드 자동차 등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번주가 실적발표과 관련 주요 글로벌업체들의 실적발표가 집중되고 있어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
이번주 미국 경제지표로는 21일 9월 기존주택매매, 22일은 9월 소비자물가지수, 23일에는 8월 연방주택금융청(FHFA) 주택가격 지수, 9월 경기선행지수, 24일 9월 신규주택매매 등이 예정되어 있다. 그 중에서 신규주택매매만 전월 대비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는 20~23일 제18기 4중전회가 진행되는데 이번 4중전회의 주제는 법치와 반부패이며 4중전회 중 중국의 3분기 GDP 증가율이 공개된다. 블룸버그에서는 21일 공개 예정인 중국의 3분기 GDP가 전년동기대비 7.2% 정도를 예상하고 있고 이는 1999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이다.
23일에는 HSBC 은행이 중국의 10월 제조업 PMI를 발표하게 된다.
일본에서는 21일 내각부의 10월 경기판단 보고서, 22일 9월 무역수지가 각각 발표를 앞두고 있다.
기술적 흐름
기술적 흐름으로 보면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심리적인 위축으로 외국인의 매도세가 지난 10월 1일부터 최근까지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연속 순매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심리적인 지지선이라고 할 수 있는 1900선 마저도 장중 이탈하면서 극도로 위축된 지수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지수는 지난 6월 저점 이탈에 이어 지난 5월 저점까지 맥업이 내주고 말았고 이제 1900선까지 위협받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다.
마지막 마지노선인 2월 저점수준까지 거의 근접한 수준으로 하락하였기 때문에 이번주는 기술적 반등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결론
이번주는 미국증시와 마찬가지로 국내 기업의 3분기 어닝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는데 최근 기업 이익이 하향 조정되고 있는 가운데 실제 실적 여하에 따라 지수의 흐름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우선 가장 관심이 큰 전차업종의 실적부터 공개하게 되는데 22일에는 LG디스플레이, 23일은 SK하이닉스, 24일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어 관심 있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최근 중소형주는 다소 긍정적이 흐름을 나타내고 있지만 대형주 중심의 코스피 지수가 문제인데 과도하게 하락한 만큼 이번주는 반등을 기대한다.
다만 반등이 이어지더라도 계속된 하락에 따른 제한적인 상승일 수 밖에 없고 중요한 것은 외국인의 매수세의 여부이다.
외국인의 투자심리가 좋지 못한 상황에서 더더욱 반등은 나와주어도 아무 의미가 없어 보인다.
지금 현재 시장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외국이라고 판단된다.
따라서 외국인의 장중 매매형태에 대해서 꼼꼼히 살피면서 종목별 매매전략을 세워나가게 된다면 이번주 무난한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테마주나 개별주의 흐름은 다시 살아나고 있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그러한 종목에 대한 매매도 살펴보기 바란다.
최근 지속적인 급등을 보이고 있는 케이엠과 같은 종목을 미리 공략해 보도록 하자.
여러분이 부자가 되는 데에는 많은 종목이 필요한 게 절대 아니다.
하루에 한종목이면 충분하다.
매일 돈 버는 즐거움~
돈 되는 이슈와 급등테마주의 계보
컴투스 550% ↑ -> 산성앨엔에스 300% % ↑ -> 이월드 300% ↑ -> 바이오스페이스 200% ↑-> 대한뉴팜 200% ↑-> ОООО ??
이제 후속타 ОООО 를 매수할 시점입니다.
강하게 상승할 수밖에 없는 강력한 이슈가 있으니 급등은 또 당연한 것입니다.
그 ОООО 종목은 유료회원님들께만 공개하도록 하겠다.
추천주 급등 기념 55만원 가격할인 진행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