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08 12:11:18 조회5734
장중 시황
미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우리 증시는 선전하는 모습입니다. 시장이 밀리지 않는 이유는 외환시장에서 찾아 봐야 하는데요.
오늘 미 증시, 유럽 증시가 크게 밀렸지만 독일 산업생산 악화에도 유로가 반등하고 달러가 하락을 했습니다. 여기에 엔화는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런 양상은 달러 강세 일변도에 변화가 생긴 것으로 볼수 있고 이에 맞춰 외국인이 선물을 풀고 있어 시장이 반등을 할수 있게 된 겁니다.
중요한 것은 현물이 되는데요. 현물 매수는 아마 원달러 환율이 안정되는 것을 확인하고 유입되지 않을까 싶은데 매수 전환은 다음주가 유력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유는 오늘 중국 증시가 개장되었는데 다음주부터는 주요 아시아 증시에 휴장이 없습니다. 이럼 신흥시장 펀드 자금 유입이 다시 정상화되면서 매수 여력이 확대되고 이 자체는 또 달러 강세를 제한하는 원인이 되는지라 환율 하락 -> 외국인 매수 유입의 조건이 됩니다.
따라서 이 경우 선물 매수까지 유입되면서 시장이 크게 오를수 있게 되는데요. 물론 이 같은 것은 추정일 뿐 당장 외국인의 태도가 그렇게 된 것은 아니니 추이는 더 봐야 합니다.
이런 것을 뒷받침 해 주기 위해선 삼성전자가 오후 낙폭을 줄여야 하고 외국인 선물 매수는 더 들어와야 합니다. 이 두 가지가 다음주 외국인 현물 매수 및 지수 상승 흐름에 대한 판단 기준이 될 겁니다.
전반적으로는 최근 시장 하락의 저점이 어느 정도 나온 것으로 보고 지금은 그간 늘려 놓은 주식을 그대로 유지하거나 레버리지 등을 확대하면서 2050p 이상까지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세한 환율 전망은 지난주에 올려 드린 전략글 참고하시구요,
아래 내용은 매일 저희 카페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투자 브리핑 내용입니다. 전략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매일 아침 준회원 분들을 위한 모닝브리핑 전략글이 제공됩니다)
오늘장 포인트]
유럽 경기 둔화 우려에도 불구 달러화의 강세 주춤, 유로는 오히려 반등


엔화가 강세를 보이면서 안전자산 역할이 달러 -> 엔으로 일단 이동

상승중인 환율이 떨어진다면 외국인 선물 매도 풀리며 수급에 숨통 틔일수 있음. 오늘 내일 달러, 엔, 원화 변동성이 증시 보다 중요할 듯

황태자 VIP 클럽이 330 투자클럽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3종목 30% 수익 도달시 청산되는 330 포트 운용
- 매일 모닝브리핑, 야간 방송, 장중 스팟 시황 제공
- 주 1회 야간 교육 방송으로 이론 매매 기법 강좌
- 출범 이틀만에 현재 누적 수익 15% 돌파 중
10월 1일부터 월 77만원 -> 33만원 가입비 특별 할인 진행됩니다.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