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22 11:38:33 조회9197
*한국증시가 갈 길을 못찾고 있습니다. 중요한 고점을 앞에두고 중국증시의 조정신호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제조업지수가 하락하는 모습이고 주택지표도 여전히 좋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소가 고점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주도주가 필요한데 현재는 주도업종을 찾을수가 없습니다. 원/엔 환율이 1000원이 붕괴되면서 수출주들에 다시 비상등이 켜지고 있습니다. 최근 엔화는 가파르게 약해지면서 달러당 103엔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출주들이 힘들어 진다면 대형주의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워 집니다.
거래소는 바스켓 매매로 인해 지수가 상승하면 시총상위 종목만 가고 하락하면 시총상위 종목들이 우수수 떨어집니다. 문제는 상승파동 보다 하락파동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거래소시장을 이끌 주도업종이 나오기 전까지는 내수업종, 중국 소비재 관련주로 대응하는게 좋습니다.
코스닥은 552를 돌파하고 난 후 부터는 매도신호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자금이 바닥권 스마트폰 관련주로 몰리고 있는데 이 효과는 9월초 까지는 이어질 것입니다.
오르지 못한 종목들 저점에서 공략해 볼 만 합니다.
지금 화학, 조선, 철강, IT업종,기계업종이 모두 초토화 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일단 환율하락으로 인한 수출채산성 악화! 그리고 경기회복둔화로 인한 절대적인 공급초과 상태, 그리고 중국의 막대한 자본력과 물량공세, 가격공세로 인한 경쟁력 약화 입니다.
과거 중국의 성장초기는 소재, 기계등 기초산업 관련제품을 한국에서 조달했지만 지금은 중국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모든것을 구축했고 거기에 전세계적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물량공세가 되면서 화학, 철강,기계는 싸움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IT산업도 이제는 중국이 추격해 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중국이 아직 넘보지 못하는 분야을 공략해야 수익을 낼 확율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지난시간에서도 알려 드렸듯이 의류산업은 화장품 다음으로 좋은 시장이 될 것입니다.
한중 FTA가 체결되면 의류업체들은 더욱 큰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의류의 경우 한국의 경쟁력이 뛰어난 부분입니다 .한류의 영향을 받아 한국산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류산업에 불어오는 호재
의류 관련 뉴스
성형도 한국이 세계 1위 입니다.
중국도 한국의 성형을 따라오게 될 것입니다.
얼굴에 투자하는 것인데 값이 싸다고 중국을 이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메디톡스가 있습니다.
중국을 경악케할 성형의 대장주는 페라리클럽에서 매수하고 있습니다.
임플라트 역시 한국이 우세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디오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의 화장품시설은 노후합니다.
한국의 제품의 품질을 당분간 따라오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중국 자국에서도 불신을 가지는 부분입니다.
유아용품 역시 중국인들은 자국에 대한 불신이 있어 한국산제품 과 수입품을 이용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 해서 중국산 제품을 사용하려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IT기술은 이미 중국이 눈밑까지 추격해 왔습니다.
OLED와 플렉서블은 한국이 가장 강한 만큼 이부분에서는 당분간 중국이 추격하기 힘들 것입니다.
1)필자의 회원분들은 그 어떤 초보라도 프로, 특전사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2)어떤 상황에서도 주식시장에서 패배하지 않는 투자자로 만들겠습니다.
3)그동안 세력에게 빼앗긴 돈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