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테마주뉴스

테마주뉴스

포스코인터내셔널, '광양 제2 LNG터미널 착공식' 진행..."에너지 밸류체인 강화"

팍스경제TV 2023.01.31 17:21 댓글0

포스코인터내셔널_광양 LNG터미널 전경사진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_광양 LNG터미널 전경사진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에너지 밸류체인을 강화하며 친환경 종합사업회사로 진화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부회장 정탁)은 31일 '광양 제2 LNG터미널 착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총 9300억 원을 투자해 LNG탱크 20만㎘급 2기를 추가 증설하는 사업으로 완공시점은 2025년입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어기구, 서동용 국회의원, 최성안 삼성중공업 부회장 등 정부, 고객사 관계자와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 정탁 포스코인터내셔널 부회장을 비롯한 포스코그룹 경영진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증설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LNG 전 밸류체인(가치사슬)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미드스트림(LNG 저장)의 인프라자산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착공식에 참석한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은 "포스코 철강산업 도약과 함께 2005년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LNG터미널 상업운전을 개시한 광양에서 대한민국 산업의 또 하나의 성장동력이 될 제2 터미널을 착공하게 됐다"며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LNG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증권사 리포트

시황 종목 업종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