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테마주뉴스

테마주뉴스

김유신 OCI 사장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동참해요"

파이낸셜뉴스 2023.08.08 08:55 댓글0

김유신 <span id='_stock_code_456040' data-stockcode='456040'>OCI</span> 대표이사 사장이 8일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운동인 &#39;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39;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OCI 제공
김유신 OCI 대표이사 사장이 8일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운동인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OCI 제공



[파이낸셜뉴스] OCI는 김유신 대표이사가 8일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운동인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생활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은 늘리자는 취지로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1회용품을 0으로 만들겠다는 동작이 담긴 사진을 촬영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사장은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사장의 지목을 받았으며 다음 참여자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 TKG휴켐스 김우찬 사장을 지목했다.

김유신 OCI 사장은 "다음 세대를 위한 가치 있는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OCI는 지속가능한 환경 보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OCI는 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환경경영방침과 ECO 환경원칙을 수립하여, 전 사업장에서 환경 개선 활동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환경실천연합회와 함께 서울 이촌한강공원에 'OCI숲'을 신규 조성하는 등 탄소 저감 및 환경 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했으며 △헌 옷 기부 활동 △일회용품 방지를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보존 활동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