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테마주뉴스

테마주뉴스

앱코, 공공사업 수주 확대로 연매출 1000억원대 재진입 기대-IR협의회

파이낸셜뉴스 2024.03.28 14:49 댓글0

<span id='_stock_code_129890' data-stockcode='129890'>앱코</span> CI
앱코 CI


[파이낸셜뉴스] 한국IR협의회는 28일 앱코에 대해 서울?경기 교육청 과제 시행으로 올해 연간 총 매출 1000억원대를 달성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앱코는 국내 1위 게이밍기기 업체다. 지난해 사업별 매출액 비중은 게이밍기어 53%, 공공사업 41.6%, 소형가전 5.4% 등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출시한 충전보관함을 공공사업을 통해 업계 1위 비중으로 교육청에 납품하는 등 시장 점유율 과반수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새롬 한국IR협의회 연구원은 "서울?경기 교육청의 '그린 스마트 스쿨' 과제 시행으로 앱코의 충전보관함 수주 증가 수혜가 돋보일 전망"이라며 "아직 충전보관함이 보급되지 않은 공교육 신규 수주와 교체 수요, 사교육 시장 판매 확대가 더해지며 캐시카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 2020년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계획 중 그린 스마트 스쿨의 수혜가 돋보일 것으로 기대했다. 그린 스마트 스쿨은 전국의 노후 학교를 디지털과 친환경 기반의 첨단 학교로 전환하는 계획이다. 학생들이 이용하는 스마트 단말기 업데이트 및 충전 수요가 필요해 앱코의 충전보관함 매출액도 증가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앱코의 충전보관함 ‘패드뱅크’는 안전성, 기능성 외 전국 20개 지사를 통한 애프터서비스(AS)가 가능한 점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레퍼런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인구가 집중된 서울?경기 교육청의 충전보관함 입찰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공공사업 매출액은 420억원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게이밍기어 부문에서의 외형 성장이 제한적인 가운데 공공사업 매출 확대로 연간 총 매출액은 1000억원을 다시 상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공사업 #앱코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