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테마주뉴스

테마주뉴스

차별화된 커뮤니티, 오피스텔 가격도 차별화

파이낸셜뉴스 2021.11.30 09:20 댓글0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투시도

[파이낸셜뉴스]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상품으로 떠오른 오피스텔이 다양한 커뮤니티로 무장하며 한 번 더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이른바 '집콕' 시간이 늘어나면서 오피스텔의커뮤니티 경쟁도 한층 치열해진 분위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분양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신규 오피스텔을 살펴보면 이전보다 커뮤니티 시설을 강화한 경우가 많다. 예컨대 올해 11월 서울 동대문구에 분양한 '답십리역 지웰에스테이트' 오피스텔은 단지 내에서 차와 커피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무인 카페와 운동 공간인 공용짐, 옥상정원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며 청약 결과 144실 모집에 5783건이 접수, 평균 40.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달 경기도 오산시에 분양한 '세마역 롯데캐슬 트라움' 오피스텔은 비즈니스센터, 수영장과 쿠킹스튜디오, VIP라운지, 북카페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청약 결과 546실 모집에 1만932건이 접수돼 평균 20.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인기 속에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은 매매가 상승세도 가파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경기도 수원시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전용면적 84㎡는 올해 10월 8억9500만원에 거래돼 전년동월('20년 10월) 같은 평형이 6억6000만원에 거래된 것보다 약 2억3000만원 이상 올랐다. 단지는 피트니스 센터·GX룸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북카페, 탁구장, 멀티미팅룸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됐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은 입지나 상품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구성 또한 꼼꼼히 확인하며 전체적인 주거 환경을 고려하는 추세다"라며 "특히 커뮤니티가 조성된 오피스텔 단지는 희소성이 큰 만큼 추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어 앞으로도 커뮤니티가 조성된 오피스텔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신규 오피스텔이 공급돼 주목을 받고 있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오는 12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4층, 1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35~43㎡ 420실, 단지 내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전 호실이 복층형(다락)구조이며, 전용면적 35㎡와 36㎡는 1.5룸, 전용면적 43㎡는 2룸 형태의 주거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 창고와 무인택배 보관함이 조성되며, 2층에는 피트니스와 스크린골프룸 등 주변에서 보기 드문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이 외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같은 달 충남 아산시 배방읍에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듀클래스' 분양 예정이고,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6일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오피스텔 #아파트 #커뮤니티 #청약 #분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