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테마주뉴스

테마주뉴스

에어부산, 1년8개월만에 괌 노선 재개..'기내식도 판매'

파이낸셜뉴스 2021.11.27 11:54 댓글0

[파이낸셜뉴스]
[부산=뉴시스]에어부산 항공기. (사진=에어부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에어부산이 27일부터 지방공항 첫 관광 노선인 ‘부산~괌’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에어부산은 코로나19로 운항이 중단된 부산~괌 노선을 약 20개월 만에 재운항한다고 밝혔다.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5분에 출발해 현지 공항에 오후 1시 5분 도착한다. 귀국 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후 3시 5분에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저녁 6시 30분 도착한다. 운항 횟수는 주 1회(토)다. 비행시간은 약 4시간으로, 에어부산의 신형 항공기인 A321neo 항공기가 투입된다.

△백신 접종 완료 영문 증명서 △72시간 이내 발급한 코로나 음성 확인서를 지참해야만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다. 백신 접종 완료 영문 증명서를 소지하거나 전자예방접종증명서(COOV·쿠브)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백신 접종 완료를 증명하면 현지 다중이용시설(식당·쇼핑몰 등) 이용도 가능하다. 국내 귀국 시 격리면제 대상자가 되려면 귀국 전 72시간 내 코로나19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사 비용은 괌정부관광청이 지원한다.

괌은 현지인들의 높은 백신 접종률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 관리 등으로 코로나 안전지대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에어부산은 부산~괌 노선 항공편에서 유상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괌 입국 항공편에서는 △불고기덮밥 △해산물덮밥 △치킨세트 △햄치즈샌드위치 △치킨너겟오므라이스 △두부야채볶음밥 등 6가지의 메뉴를 선보인다. 귀국 항공편에서는 △치킨세트 △소고기커리덮밥 △해산물덮밥 등 3가지의 메뉴 제공한다.

기내식 이용을 원하는 여행객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