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테마주뉴스

테마주뉴스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의 달 맞아 관계부처와도 협력

파이낸셜뉴스 2022.07.03 14:10 댓글0

국정원,행안부,국방부,금융위와 다양한 행사 마련

[파이낸셜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튼튼한 사이버 안보, 안전한 디지털 강국'을 주제로 7월 한 달 간 제11회 정보보호의 달을 운영, 관계 부처와 다양한 협력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span id='_stock_code_012030' data-stockcode='012030'>DB</span>]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x2F;사진&#x3D;뉴스1
[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사진=뉴스1
정보보호의 달은 증가하는 사이버위협에 대응해 국민들의 보안인식을 제고하고 정보보호 실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7월 운영된다. 기념행사와 함께 정보보호 유공자 시상, 국민인식제고 캠페인 등이 진행돼 왔다.

올해는 사이버 안보를 탄탄한 밑거름으로 삼아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정원, 행정안전부, 국방부 등 관련 부처와 유관기관이 협력해 온·오프라인 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한다.

과기정통부는 국정원과 '주요정보통신기반보호워크숍'을 오는 6일 개최한다.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간 정보공유와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말레이시아와 공동의장국으로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 제8차 사이번안보 분과회의를 개최, 한국 주도로 올해 10월 회원국 간 최초 실시할 사이버 국제훈련 계획 등을 논의한다.

이외 △행안부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경진대회' △금융위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 △국정원 '국가암호공모전', '사이버안보논문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사이버 위협은 점차 지능화·고도화되고 사이버전(戰)이 확산되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정보보호를 위해 정부·기업·국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중요한 상황이다"며 "이번 정보보호의 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사이버보안에 관심을 갖고 대한민국이 안전한 디지털 강국으로 나아가는 데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과기정통부 #정보보호 #정보보호의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