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테마주뉴스

테마주뉴스

STX엔진, 아프리카 'EDEX 2025'에 협력업체와 동반 참가

파이낸셜뉴스 2025.12.03 16:49 댓글0

아프리카 최대 규모 방위산업 전시회 ‘EDEX 2025’에서 <span id='_stock_code_011810' data-stockcode='011810'>STX</span>엔진 이상수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번째)와 협력업체 대표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span id='_stock_code_077970' data-stockcode='077970'>STX엔진</span> 제공
아프리카 최대 규모 방위산업 전시회 ‘EDEX 2025’에서 STX엔진 이상수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번째)와 협력업체 대표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STX엔진 제공

[파이낸셜뉴스] STX엔진은 이집트 카이로에서 오는 4일까지 열리는 아프리카 최대 규모 방위산업 전시회 ‘EDEX 2025(Egypt Defense Expo)’에 협력업체와 함께 참가했다고 3일 밝혔다. 해외시장 동반 진출 전략을 제시하며 상생 경영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EDEX는 중동·아프리카 방산시장을 겨냥한 국제 방산 전시회로, 글로벌 주요 방산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다. STX엔진은 이번 전시회에서 독자적인 엔진 개발을 기반으로 한 파워팩 통합 솔루션과 수출형 해안 감시 레이다를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STX엔진은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되는 최고 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충족하기 위해 협력업체의 경쟁력이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협력업체 역량 제고와 동반성장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협력업체 연합체인 상생회 대표들이 직접 전시회에 참가해 세계 무기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면서 ‘STX ONE TEAM’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했다.

STX엔진은 협력업체와의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품질개선 간담회, 상생회 워크숍, 기술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앞으로도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STX ONE TEAM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STX엔진 이상수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에 협력업체들과 함께 참가함으로써 상생을 기반으로 한 해외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겠다”며 “이를 통해 협력업체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함께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의 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