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LG가전 고객 절반은 ‘오브제’ 선택

파이낸셜뉴스 2021.03.09 17:04 댓글0

2월 구매 분석… 신제품 인기몰이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지난 2월 한 달간 LG 가전 구매고객 절반이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사진)을 선택했다고 9일 밝혔다. 하나씩 더할수록 집안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컬렉션 가전이라 여러 제품군을 동시에 구입하는 비중도 높았다. 2월 한 달간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입한 고객의 약 40%는 3가지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라인업에 신제품들이 추가되면서 LG 오브제컬렉션은 인기몰이 중이다. LG 오브제컬렉션은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에 이어 올해 에어컨과 청소기가 추가돼 생활가전 전반에 걸친 13종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은 계속 늘어날 예정이다.

LG전자는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주요 매장에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2월 말엔 국내 백화점 내 베스트샵 매장 중 최대 규모인 더현대 서울점에 매장의 4분의1 가량을 차지하는 대규모 오브제컬렉션 체험존을 조성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LG 오브제컬렉션이 거실, 주방, 세탁실, 드레스룸 등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부터 LG전자 멤버십 앱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LG 오브제컬렉션 랜선 집들이 이벤트를 통해 구입 고객들이 직접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민 공간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 진행된 1차 랜선 집들이와 3월말까지 진행하는 2차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1200가구가 넘는다. LG전자는 1차 랜선 집들이 사진들을 홈페이지에 게재해 다양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오브제컬렉션의 모습을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seo1@fnnews.com 김서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