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커피시장도 정기 구독이 대세...상품 봇물

파이낸셜뉴스 2021.11.27 22:44 댓글0

드롭탑 커피 MD구독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커피 시장에서도 취향에 맞는 원두를 집에서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함'이라는 이점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독 서비스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10월부터 커피 MD구독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고객이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구독 경제' 시장에 가세했다.

카카오와 제휴한 드롭탑에서는 카카오의 구독 서비스인 '구독ON'을 통해 매월 결제 시 '925 캡슐커피 2종'을 기존보다 12% 할인된 3만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드롭탑은 925 캡슐커피 블랙 블렌드(다크초콜릿, 카라멜), 레드 블렌드(와인, 시트러스) 10입 5팩으로 구성된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MD 상품 1종도 덤으로 증정한다. 또 3, 6, 9, 12 회차별 다양한 MD 제품의 추가 증정을 통해 캡슐커피와 함께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925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블랙 블렌드'는 다크 초콜릿의 향과 카라멜의 부드러운 단맛으로 최상의 밸런스를 갖췄으며, '레드 블렌드'는 벌꿀의 향긋한 달콤함과 과일의 새콤달콤한 산미가 매력적인 스페셜티 커피다. 드롭탑의 캡슐커피는 바닥에 8개의 미세한 구멍을 내어 부드러운 맛과 향이 풍부한 커피를 균일하게 추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월간구독권 쿠폰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롯데제과의 '월간 과자' 구독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아메리카노 10잔을 약 30%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구독권', 반미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 한 세트로 총 4세트를 약 28% 할인받아 살 수 있는 '반미세트 구독권'을 서비스 중이다.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가 운영하는 원두 구독 서비스 '원두 데일리'는 인지도가 높은 로스터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명 카페의 원두를 색다르게 큐레이션하여 제공하면서 500여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티 커피 구독을 대행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