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서울현충원 '무관중 정기음악회' 유튜브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1.09.17 15:39 댓글0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감동의 무대 마련

국립서울현충원은 군 복무 중인 비투비 육성재와 틴탑 리키 등이 참여한 '9월 정기음악회'를 무관중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전통악대의 '춘향전'(퓨전 국악) 공연 일부.(서울현충원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뉴스1

국립서울현충원. (사진=국립서울현충원 제공)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국립서울현충원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업적을 기리고 유가족과 국민에게 따뜻한 위로의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9월 정기음악회를 무관중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고 가을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치유를 위하여(Healing for...)’라는 주제로 감동의 무대를 영상으로 제작했다.

음악회 영상은 국방부 근무지원단 군악대대의 연주곡 3편으로 구성됐으며 △전통악대의 퓨전 국악 '춘향전' △교향악대의 Over the rainbow, Viva la vida를 편곡한 'MND's Autumn' △팡파르대의 육성재 병장·유창현 일병·이태민 일병 포함 7인조 중창 'We are the world, Heal the world'를 9월 17일 11시부터 1시간에 1편씩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국립서울현충원은 앞으로도 품격있고 사랑받는 정기음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는 호국추모공원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여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