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K-푸드' 수출 플랫폼 구축 나선 이노션…방콕서 첫 식품전시회

파이낸셜뉴스 2024.05.07 10:12 댓글 0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코트라 본사에서 열린 국내 식품산업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식에서 유정열 코트라 사장(왼쪽)과 이용우 <span id='_stock_code_214320' data-stockcode='214320'>이노션</span>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노션 제공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코트라 본사에서 열린 국내 식품산업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식에서 유정열 코트라 사장(왼쪽)과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노션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노션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 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고 올 하반기 태국 방콕에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을 공동 개최한다.

7일 이노션에 따르면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 최초·최대 식품 전시회로 올해 태국에서 첫 해외 전시회가 열린다. 이노션과 코트라는 기존 기업 대 기업(B2B) 행사뿐 아니라 기업 대 소비자(B2C) 전시회를 동시 기획해 태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미식 체험을 적극 제공하는 등 'K-푸드 경험 플랫폼'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이번 행사를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K-푸드 전시회'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노션은 이번 사업의 전반적인 브랜딩과 행사 홍보 및 현장 운영을, 코트라는 행사 계획과 바이어 초청 및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글로벌 F&B 플랫폼 비즈니스 사업자로서 더 큰 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