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LG헬로비전, LG전자·전남교육청과 글로컬 교육 모델 개발 협력

파이낸셜뉴스 2024.05.07 08:39 댓글 0

3자 MOU

지난 5월 30일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송구영 <span id='_stock_code_037560' data-stockcode='037560'>LG헬로비전</span> 대표, 김대중 전남교육감, 장익환 <span id='_stock_code_066570' data-stockcode='066570'>LG전자</span> BS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헬로비전 제공
지난 5월 30일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김대중 전남교육감, 장익환 LG전자 BS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헬로비전 제공
[파이낸셜뉴스] LG헬로비전은 LG전자, 전라남도교육청과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자는 글로컬(글로벌+지역·지역 특성을 살린 세계화) 교실 모델 개발 및 확산에 집중한다. 구체적으로는 전남형 미래교실 모델 개발 및 구축,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전시, 전남 초중고 대상 미래교실 확산, 국내 교육 글로벌화 등을 추진한다.

3개 기관은 우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개최를 위해 힘을 모은다. 전남교육청은 교육부·전남도·경북교육청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이달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LG헬로비전은 LG전자, 전남교육청과 협력해 미래교실을 선보일 계획이다. 여수와 목포에 미래교실을 사전 구축하고, 박람회 기간에 초중고 미래교실을 전시·운영한다. LG헬로비전은 자체 개발한 미래교실 플랫폼 '링스쿨'을 활용한 교육 환경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전자칠판, 인공지능(AI) 기능을 지원하는 그램 노트북, 교육용 클로이 로봇 등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링스쿨은 지역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 플랫폼"이라며 "미래형 지역 신사업을 통해 디지털 수업을 실현하고 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김대중 전라남도 교육감은 "전라남도의 미래교육이 세계를 선도하는 모범사례를 만들겠다"며 "2030년 글로컬교육의 청사진을 마련하고 단계적으로 현장에 적용해 나가겠다"고 했다.
#LG전자 #LG헬로비전 #글로컬 #전남교육청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