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HDC 건설기술 전수… 협력사 인턴십 기회도

파이낸셜뉴스 2024.05.05 18:34 댓글 0

자립준비·장애청년 일 경험 제공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 성료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 교육생들이 현장 실습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해 연말 새롭게 론칭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 참가자 18명이 모두 교육을 마치고 수료했다고 5일 밝혔다.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자립준비청년과 장애 청년에게 전문 건설기술을 전수해 건설업계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상생 프로그램이다.

1기로 참여한 청년들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HDC심포니기술교육장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약 5개월간 건설기술 관련 실습 교육과 전문 상담센터에서 심리상담 및 진로 컨설팅을 받았다.

건설기술 교육 전문기관인 집으로가는길과 한국주택환경연구원, HDC현대산업개발의 우수협력사들이 이론과 실습수업 교육을 지원했다.

이달부터는 1기 수료생 대상으로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수협력사에서 7월까지 3개월 동안 인턴십 형태로 근무하게 된다. 실무적인 건설기술을 전수받아 이를 건설업계 취업과 창업에 활용할 전망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일 경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자립 준비 청년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해 창업과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활동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