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웹케시, 로움아이티·엑스퍼트와 협약..."세무사무소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4.05.03 09:27 댓글 0

<span id='_stock_code_053580' data-stockcode='053580'>웹케시</span> 제공
웹케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웹케시가 로움아이티, 엑스퍼트와 세무사무소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웹케시는 로움아이티, 세무법인 엑스퍼트와 세무사무소 지원을 위한 다자간 제휴 협약을 전날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사의 정보기술(IT) 솔루션과 세무법인 엑스퍼트의 세무 인프라를 활용해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협력을 도모하고, 상호 적극적인 지원을 기반해 발전을 추구하고자 진행됐다.

엑스퍼트는 웹케시의 ‘위멤버스’와 ‘AI경리나라’, 로움아이티의 ‘세모리포트’를 도입해 세무사와 세무사무소의 업무 처리를 도울 예정이다. 웹케시와 로움아이티는 IT 기술을 이용해 많은 세무사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각 사간 인프라 지원 및 정보 교류 △ 마케팅 협력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해 간다.

웹케시의 세무사무소 업무혁신 플랫폼 위멤버스는 세무 서비스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 세무사와 세무업계 종사자,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AI경리나라는 경리업무 자동화로 경리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 업무 제휴로 세무 사무소의 편리한 업무 환경과 효율적인 경영 방식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웹케시의 역량을 집중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업의 전방위적인 디지털 전환 요구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