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삼천리 "도시가스 안전 강화 위해 트레이닝 센터 구축"

파이낸셜뉴스 2024.04.29 16:30 댓글 0

<span id='_stock_code_004690' data-stockcode='004690'>삼천리</span> 고객센터협의회 도시가스 사용시설 트레이닝 센터 내부 전경. 삼천리 제공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 도시가스 사용시설 트레이닝 센터 내부 전경. 삼천리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는 29일 도시가스 안전관리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 수원 ‘도시가스 사용시설 트레이닝 센터’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는 삼천리 도시가스 서비스 업무를 위탁운영하는 협력회사들의 협의체로 삼천리가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경기도 13개 시, 인천광역시 5개 구 336만여명을 대상으로 도시가스 사용량 검침 및 안전점검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도시가스 사용시설 트레이닝 센터는 직원이 실제 도시가스 업무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사전에 실전처럼 체험하고 대비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삼천리는 △건물 외부에 설치되는 내관, 입상관, 계량기 △건물 내부에 설치되는 은폐배관, 매립배관 △연소기, 보일러, 가스렌지 등 각종 가스기기를 실제와 동일한 형태로 제작·설치했다.

삼천리는 신규로 입사하는 직원의 실전 업무 투입 전 입문 교육뿐 아니라 전직원 교육을 통해 역량을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이효선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장은 “오랜 기간 동안 쌓아온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도록 앞으로 도시가스 사용시설 트레이닝 센터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