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아이엘사이언스, 애터미와 제네바 발명대전 공동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4.04.24 10:29 댓글 0

아이엘사이언스, 애터미와 제네바 발명대전 공동 수상

[파이낸셜뉴스] 아이엘사이언스가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의료기기 부문에서 국제적인 상을 받았다.

24일 아이엘사이언스에 따르면 유통기업 애터미와 함께 '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품 전시회'에 참가해 동상을 받았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발명협회 특별상도 수상했다.

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품 전시회는 올해까지 49년째 열리는 세계적인 국제 발명품 전시회로 국내외 유수 발명가들이 교류와 화합하는 장이다. 올해 전시회에는 38개국에서 총 1035점 발명품이 출품됐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애터미와 공동 개발 중인 두피케어기 특허 기술을 이번 전시회에 출품해 동상과 특별상 등 2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이번 두피케어 특허 기술은 아이엘사이언스 신기술인증(NET)인 실리콘 렌즈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 단일 기전 상품과 차별화한 미세전류, 발광다이오드(LED의) 듀얼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신개념 두피케어기 제품이다.

두피케어기에 적용된 미세전류는 인체에 흐르는 생체전류와 유사하게 세포 재생과 활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적 권위 SCI급 미국 화학회 학술지 'ACS 나노'에 의하면 미세전류가 모낭 수 증식 촉진, 모발 성장 속도를 높이는데 효과가 있다.

이상헌 아이엘사이언스 상무와 홍진혁 애터미 실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두피케어기 상품 혁신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제품 효능 효과 입증을 위해 학술연구와 임상시험을 동시에 진행할 것"이라며 "올 하반기 중 해외 시장에 공급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