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포스코이앤씨, 강원 속초서 ‘더샵 속초프라임뷰’ 내달 분양

파이낸셜뉴스 2024.04.23 15:42 댓글 0

더샵 속초프라임뷰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더샵 속초프라임뷰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파이낸셜뉴스] 포스코이앤씨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에서 ‘더샵 속초프라임뷰( 투시도)’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속초시 금호동 영랑근린공원 특례조성사업으로 들어서는 단지다. 지하 4층~지상 33층 8개동 전용면적 84~110㎡, 136~180㎡(복층), 142~147㎡(팬트하우스) 총 1024가구의 대단지다. 공원을 개발하고 공원 부지 내 아파트를 함께 건립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이기 때문에 영랑근린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영랑근린공원은 봄힐스, 시민의 마당, 설악힐스, 꿈꾸는 언덕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정원으로 꾸며지며,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 영랑호를 비롯해 영랑호수공원, 영랑호CC 등이 위치해 있다.

주거선호도가 높은 ‘교동 중심 생활권’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속초로데오, 등대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이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 속초항 여객터미널, 국제 크루즈 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다. 56번 국도, 동해대로를 통해 강릉, 양양, 고성 등 주요 지역을 오갈 수 있다. 특히, 2027년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와 동해북부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KTX 속초역이 개통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 75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교동초와 설악중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속초중, 해랑중, 속초여고를 비롯해 교동의 학원 밀집지역과도 가깝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여가생활과 건강을 위한 스포츠존, 자녀교육과 가족을 위한 에듀·패밀리존, 아이돌봄과 휴식을 위한 퍼블릭존으로 구성된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