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CJ대한통운, 국제물류산업대전 참가…물류 기술력 선봬

파이낸셜뉴스 2024.04.23 15:26 댓글 0

물류산업박람회 <span id='_stock_code_000120' data-stockcode='000120'>CJ대한통운</span> 부스. CJ대한통운 제공
물류산업박람회 CJ대한통운 부스. CJ대한통운 제공

[파이낸셜뉴스] CJ대한통운이 국내 최대 물류산업박람회를 통해 물류기술력과 컨설팅 역량을 선보인다.

23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오는 26일까지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 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 AI·빅데이터·로봇기술 기반의 첨단 물류기술력을 선보인다.

CJ대한통운은 이번 박람회에서 '혁신의 중심(Innovative Hub)' 컨셉 아래 △디지털 존 △지속가능성&컨설팅 존 △에너제틱 존 총 3개 존으로 구성된 부스를 운영한다.

디지털 존에서는 인공지능(AI) 로봇 '직교 디팔레타이저', 상품 자동 분류 시스템 'MAAS', 물류센터 실시간 모니터링 및 최적화 시스템 '디지털 트윈' 등 물류시장을 선도하는 첨단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인천 글로벌권역센터(GDC)의 첨단 기술 '오토스토어',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 등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을 선보인다. 부스 방문객들은 현장에 설치된 영상 디스플레이와 터치스크린을 통해 첨단 물류 기술을 체험하고, 현장에 상주하는 TES물류기술연구소 전문가들의 설명을 통해 자세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지속가능성&컨설팅 존에서는 CJ대한통운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상주하며 각 산업에 맞는 미니 컨설팅을 제공하고 최신 물류 트렌드를 소개한다. 또 테이프형 송장, 원터치 박스 등 친환경 패키징 기술을 통해 CJ대한통운의 지속가능한 물류에 대한 노력도 확인할 수 있다.

에너제틱 존에서는 CJ대한통운이 운영하는 '오네 레이싱'팀의 레이싱카를 배치한다.

오는 25일 열리는 '신기술 및 자율주행 세미나'에서는 CJ대한통운 김경훈 TES물류기술연구소장이 연사로 참가, 'AI와 로봇으로 진화하는 스마트 물류 신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김 소장은 이 자리에서 로봇 기반의 하역, 분류, 피킹 자동화와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적화 기술 등 지속적으로 스마트해지는 물류 현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김경훈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장은 "이번 국제물류산업대전을 통해 CJ대한통운의 첨단 물류기술과 차별화된 사업경쟁력을 국내외 업계 관계자들에게 각인시켜 '혁신기술기업' 브랜드를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