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신한? KB국민? 어디든 당신이 쓰던 은행 그대로 '트래블로그' 하세요"

파이낸셜뉴스 2024.04.17 13:58 댓글 0

18일부터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 확대

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카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앱을 통해 41종 통화로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출금 수수료 없이 전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오는 18일부터 트래블로그의 연결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 이전까지는 하나금융그룹(하나은행·하나증권·하나저축은행) 관계사 계좌만 등록이 가능했다. 이제 토스·카카오·신한·KB국민 등 내가 쓰던 은행 계좌 그대로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타 은행 계좌로 이용하는 고객도 △41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출금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아울러 18일부터 하나머니 한도가 통화별 300만원까지 늘어난다. 이는 기존 통화별 한도가 2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상향된 것으로 트래블로그에서만 가능하다. 트래블로그의 외화머니 특별한도 서비스는 2024년 4월 3일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의거하여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아 시행되는 서비스로, 과거 트래블로그 카드로 200만원이 넘는 금액을 결제할 수 없어 불편했던 고객들은 이번 조치로 외환 환전 및 결제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단 늘어난 특별한도는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송금 및 ATM출금에는 사용할 수 없다. 외화머니 특별한도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 개별 신청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2년으로 연장 가능하다.

이석 그룹장(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은 “이번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 확대와 통화별 한도 300만원 상향은 수많은 손님들의 요구에 하나금융그룹이 응답한 것으로, 해외여행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트래블로그는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동시에 혁신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해 대한민국 1등 여행카드! 국가대표 해외 여행서비스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