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편의점에서 바로 구운 피자를...GS25, 고피자와 협약

파이낸셜뉴스 2024.04.17 10:07 댓글 0

<span id='_stock_code_007070' data-stockcode='007070'>GS리테일</span>은 고피자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반기 중 전국의 250여개 GS25 매장에 고피자를 도입한다.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고피자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반기 중 전국의 250여개 GS25 매장에 고피자를 도입한다. GS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매장에서 즉석으로 구워주는 피자도 24시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17일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고피자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반기 중 전국의 250여개 GS25 매장에 고피자를 도입한다.

고피자는 혼자서 먹기 힘든 피자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1인 피자 브랜드다.

반죽 숙성과 성형 시간을 대폭 줄인 도우를 특허받은 오븐에서 빠르게 구워낸다.

GS리테일과 고피자는 시범 매장에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한 뒤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좁은 편의점 공간에서도 손쉽게 피자를 구울 수 있도록 미니 오븐과 초저온 급속 동결 상품을 개발해 주문 즉시 5분 만에 피자 1판을 구울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는 스파게티와 리소토 등 사이드 메뉴도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또 연말까지 피자 판매 매장을 1000여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편의점 주력 고객층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점포 매출도 올리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철 GS리테일 편의점 점포개선파트장은 "편의점을 찾는 고객에게 늘 좋은 먹거리와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와 손잡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다양한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 실현과 점포 매출 상승효과에 기여할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