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특징주]로보티즈, 2대주주 LG전자와 자율주행로봇 본격 협력 납품 일정 협의 소식에↑

파이낸셜뉴스 2024.04.17 09:43 댓글 0

<span id='_stock_code_108490' data-stockcode='108490'>로보티즈</span>의 자율주행로봇 &#39;개미(GAEMI)&#39;. 사진&#x3D;로보티즈
로보티즈의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 사진=로보티즈


[파이낸셜뉴스] 로보티즈가 장중 강세다. 2대주주 LG전자와의 협력 구도가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면서 기대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오전 9시 41분 현재 로보티즈는 전 거래일 대비 10.09% 오른 2만4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로보티즈는 최근 LG전자의 노규찬 상무 및 주요 관계자들과 실외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의 상세 사양과 납품 일정 협의를 위한 회의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양산을 위한 마스터 계약은 이미 마친 상태다. 이번 회의는 실외 자율주행로봇 ‘개미’ 납품에 대한 세부적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로보티즈는 자율주행로봇 사업부 신설 이후 가장 고무적인 성과라고 밝혔다. 이에 양산 및 납품 규격과 인증 등 남아있는 절차들을 조속히 논의를 마무리하고 올 하반기부터 납품을 시작한다는 계획으로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개미’의 기술력을 인정 받고 LG전자와 함께 본격적인 실외 자율주행로봇 사업을 도모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양사의 협력을 통해 실외 자율주행로봇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