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조주완 사장 "고성과 조직 되려면 ‘A.C.E’ 리더십 갖춰야"

파이낸셜뉴스 2024.04.16 18:28 댓글 0

LG전자 구성원과 ‘소통의 장’
"목표의 명확함, 실행의 신속함,
과정의 완벽함" 행동원칙 제시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사장)가 지난 15일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CEO F·U·N Talk'을 열고, 고성과 조직 전환을 위한 행동원칙으로 'A.C.E'를 제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사장)가 임직원 대상 사내 소통행사를 진행하며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지난 15일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올해 첫 'CEO F·U·N Talk' 행사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조 CEO 취임 후 만들어진 'CEO F.U.N Talk'은 LG전자 구성원들과의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이 10번째로 총 1만여명이 참여했다.

조 CEO는 올해 첫 'CEO F·U·N Talk'에서 "고성과 조직 전환의 핵심은 리더십"이라며 리더십을 위한 행동원칙으로 'A.C.E'를 제시했다. 'A.C.E'는 △목표의 명확함(Aim for Clarity) △실행의 신속함(Conduct with Agility) △과정의 완벽함(Excellence in Process)을 의미한다.

행사에 앞서 실시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조 CEO는 구성원들이 생각하는 고성과 조직에 대한 의견을 듣고, LG전자가 추구하는 '고성과 조직'의 정의를 새롭게 정립했다.

그는 고성과 조직으로의 전환을 위해선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 열정 그리고 목표 설정과 남다른 실행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경쟁 대비 뛰어난 성과를 위해서는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하면서 고객이 인정하는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조 CEO는 "모두가 동참하는 조직문화의 힘에서 비롯되며, 이는 각자 리더십을 발휘해 'A.C.E' 행동원칙을 실천할 때 더욱 강력해질 것"이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조 CEO는 고성과 조직으로 전환하기 위한 토양으로 조직문화를 꼽으며 그 동력으로 △제품·서비스 관련 사업모델·방식(Product) △일하는 방식(Process) △구성원 역량(People) 등 이른바 '3P'를 제시했다.

한편, LG전자는 임직원 등 구성원들과의 소통 프로그램인 'CEO F.U.N. Talk'을 올해 LG트윈타워뿐만 아니라 창원, 평택, 구미 등 여러 사업장에서 열어 보다 많은 구성원들과 직접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연말부터 CEO 중심의 소통 행사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 최고전략책임자(CSO),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회사 최고경영진의 소통공식으로 확대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