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SK네트웍스, SK렌터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어피니티 선정

파이낸셜뉴스 2024.04.16 17:56 댓글 0

<span id='_stock_code_001740' data-stockcode='001740'>SK네트웍스</span> 삼일빌딩 전경. 뉴스1
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 뉴스1
[파이낸셜뉴스] SK네트웍스가 자회사 SK렌터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홍콩계 사모펀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를 선정했다.

SK네트웍스는 16일 공시를 통해 어피니티를 SK렌터카 지분 매각 관련 우선협상대상자로 정해 본계약을 위한 실사 등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매 예정금액은 8500억원 안팎이다.

2020년대 들어 미래 유망 기술 기업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이어온 SK네트웍스는 인공지능(AI) 영역을 핵심 성장영역으로 선정하고 역량 집중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SK렌터카의 사업 모델과 향후 전략 연계성을 면밀히 검토 후 SK렌터카 보유 지분 매각을 통해 회사의 재무구조를 한층 더 안정화하고, 매각대금을 미래 성장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을 세운 바 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어피니티는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장기 비전을 바탕으로 투자·지원을 시행해 가치를 높이는 곳으로, 예비 입찰 단계에서 SK렌터카의 시장가치 평가 및 구성원 고용 승계 계획 등 진정성 어린 제안으로 강한 인수 의지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SK네트웍스는 실사를 비롯한 향후 과정이 원활히 수행되도록 돕는 한편, AI 중심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신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렌탈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온 SK렌터카가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의를 잘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