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류준열 '올빼미' 中서 韓영화 역대 리메이크 판권료

파이낸셜뉴스 2024.04.09 11:15 댓글 0

NEW, 영화 '올빼미' 중국 리메이크 계약 체결

류준열 '올빼미' 中서 韓영화 역대 리메이크 판권료

류준열 유해진 주연 영화 '올빼미'가 중국에서 리메이크 된다.

9일 콘텐츠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에 따르면 특히 이번 판권 계약은 중국에 판매된 한국 영화 리메이크 판권료 중 역대 최고가액인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리메이크 권리를 확보해 프로덕션을 준비 중이다. NEW는 IP 부가가치 극대화를 위해 리메이크판의 흥행 시 박스오피스 일부를 배분하는 형태로 추가 수익을 확보할 예정이다.

지난 2022년 11월 개봉한 '올빼미'는 ‘11월은 비수기’라는 편견을 깨고 332만명의 관객을 불러 모았다. 이후 백상예술대상부터 청룡영화상까지 유수의 시상식을 휩쓸고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부문에 오르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올빼미'의 리메이크 판권 계약이 역대급 규모로 성사된 배경에 대해 해외 세일즈를 담당한 이정하 콘텐츠판다 이사는 “사극과 스릴러의 조합으로 흥행에 성공한 IP의 힘을 인정받은 성과다. 원작의 주요 설정을 기반으로 현지화 작업을 거쳐 재탄생할 결과물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그간 완성작 중심으로 진행되던 콘텐츠 수출은 IP 계약 형태로 무게 중심이 옮겨가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2023년 한국 영화 리메이크 판권 수출액은 약 380만달러로 2017년 이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류준열 #영화 #리메이크 #올빼미 #유해진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