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류현진 효과'에 한화 굿즈 매출 250% 껑충...일부 제품 초도 물량 완판

파이낸셜뉴스 2024.04.05 12:33 댓글 0

<span id='_stock_code_000880' data-stockcode='000880'>한화</span>이글스 홈구장 &#39;<span id='_stock_code_088350' data-stockcode='088350'>한화생명</span> 이글스파크&#39; 내 공식 상품 매장 앞에서 팬들이 굿즈를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한화이글스 홈구장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내 공식 상품 매장 앞에서 팬들이 굿즈를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형지엘리트가 '류현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시즌 시작 전부터 류현진 복귀로 기대감이 고조된 상황에서, 최근 연승 행진을 보이면서 한화 굿즈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하면서다.

7일 형지엘리트가 지난달 9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 오프라인 매장 매출 변화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50% 급신장했다. 대표 인기 상품인 레플리카 유니폼이 330% 신장률을 보이는 가운데, 올 시즌 구단과 함께 기획해 선보인 신상품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이 상승세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형지엘리트는 2021년 한화이글스와 스포츠 상품화 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4년째 공식 상품화 사업권자로서 레플리카 유니폼, 의류, 응원도구, 야구공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경기가 열리는 당일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의 현장 공식 상품 매장은 팬들로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으며, 온라인 구매까지 몰려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한화이글스 오렌지색 유니폼과 한글 로고의 레전드 유니폼을 활용한 짐쌕 2종, 구단 캐릭터 '수리' 머리띠와 팔찌 등은 초도 생산량이 완판되어 대량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스포츠 상품화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구단과 긴밀히 협력해 기획한 굿즈 상품이 성적 상승이라는 호재와 맞물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고품질의 굿즈 상품을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