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이훈기 롯데케미칼 사장 첫 현장경영 "사업구조 고도화"

파이낸셜뉴스 2024.04.02 08:39 댓글 0

이훈기 <span id='_stock_code_011170' data-stockcode='011170'>롯데케미칼</span> 대표이사(앞줄 왼쪽 두번째)가 지난 3월 27일 직원들과 함께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케미칼 제공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앞줄 왼쪽 두번째)가 지난 3월 27일 직원들과 함께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케미칼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케미칼은 이훈기 대표이사가 취임 후 첫 현장 경영으로 여수, 울산 롯데케미칼 공장과 계열사인 롯데정밀화학, 합작사 롯데이네오스화학을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대표이사는 지난달 27일 여수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장을 방문해 사업장 전반을 둘러보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첨단소재사업장을 찾아 철저한 안전 의무 준수 등 사업장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훈기 대표이사는 직원들과의 자리를 통해 "안전환경 사고 예방은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현장의 근간으로, 지금은 기준과 원칙에 대한 견고한 실행력과 체질개선이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현장의 저력을 바탕으로 수익성 강화와 더욱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표이사는 3월 28에는 스페셜티 전문 화학 계열사인 롯데정밀화학 울산공장 현장을 찾아 사업장을 살펴보고 그린소재 및 스페셜티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합작사인 롯데이네오스화학을 방문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초산 및 초산비닐(VAM)을 생산해내는 기술력 등을 점검하며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서로 상호 협력 하자고 했다.

이훈기 대표이사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업구조 고도화를 이끌어 나가야 한다"면서 "고부가, 고기능 소재 확대로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수소에너지, 전지소재 사업의 빠른 안착을 통한 내실 있는 경쟁력 확보에 전 임직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