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엔씨소프트 올해 글로벌 원년 "모든 게임 글로벌 위주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4.03.28 13:42 댓글 0

엔씨소프트 제27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가 28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취재진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임수빈 기자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가 28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취재진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임수빈 기자

[파이낸셜뉴스] 엔씨소프트(엔씨)가 올 한 해를 글로벌 원년으로 삼고,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글로벌에 대거 출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병무 엔씨 공동대표는 28일 경기 성남 엔씨소프트 R&D센터에서 열린 제27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모든 게임을 글로벌 위주로 출시하겠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엔씨의 지난해 연간 연결 매출은 1조7798억원, 영업이익은 137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1%, 75% 줄었다. 이에 엔씨는 실적 개선 등 위기 돌파를 위해 지난해 말 사모펀드 VIG파트너스의 박병무 대표를 공동대표로 영입, 창사 이래 첫 공동대표 체제를 예고했다. 창업자인 김택진 대표는 게임 개발 사업, 박병무 공동대표는 경영 효율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에 각각 집중해 '원팀' 체제로 회사 위기를 이겨내겠다는 목표다.

박 공동대표는 "김택진 대표는 계속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동대표로서) 저는 △글로벌라이제이션 △경영효율화 △데이터 작업 프로세스 완비 △인수합병(M&A)과 투자를 통한 지식재산권(IP) 확보 등 4가지 키워드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주가 하락에 대한 사과의 뜻도 전했다. 박 공동대표는 "지난해 이래 글로벌 게임 시장은 불안한 상태"라며 "엔씨 역시 대내외적인 어려움이 존재하고, 주가 하락 등에 대해 주주분들에게 매우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엔씨는 여러 중요한 자산을 가지고 있다. 20여 년의 숱한 역경 속에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자체 개발한 다수의 흥행 IP를 보유하고 있고, 우수한 인재와 자산이 존재한다"며 "성공과 실패 노하우도 축적돼 있다. 이를 활용하면 충분히 다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고 믿고, 주가도 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 엔씨는 사내이사로 김택진 대표, 박병무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두 대표는 이후 열린 이사회를 통해 공동대표로 확정됐다. 이를 포함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감사위원이 될 사외이사 선임의 건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7개 의안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엔씨 #박병무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