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하나금융, AI 서비스에 안전·신뢰 강조

파이낸셜뉴스 2024.03.27 18:06 댓글 0

5대원칙 담은 AI윤리강령 선포
"손님을 최우선으로 고려" 약속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명동사옥에서 손님 중심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의 새로운 방향성을 담은 '하나금융 AI 윤리강령'을 선포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행사에 참석한 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하나금융 AI 윤리강령' 실천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손님, 직원, 이해관계자가 모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AI(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하나금융그룹의 AI 활용에 '손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겠다고 강조했다.

하나금융그룹은 27일 '하나금융 AI윤리강령'을 선포하고 향후 금융 AI서비스를 제공할 때 지켜야 할 5대 원칙을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전날 서울 명동사옥에서 손님 중심의 AI 기술 활용이라는 방향성을 담은 '하나금융 AI 윤리강령'을 선포했다.

함 회장은 선포식에서 "윤리강령 선포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은 손님, 직원, 이해관계자가 모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AI 산업 발전과 디지털 금융 선도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보다 공정하고 안전한 금융 AI 서비스 제공을 위해 5대 원칙을 윤리강령에 담았다.

하나금융 AI 윤리강령은 그룹의 비전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한 윤리적 가치로 △포용과 공정성 △안전과 책임 △투명성 △데이터 관리 △프라이버시 보호 등 5대 원칙을 명시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