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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없이 지속성장 불가".. 강원랜드, '고객중심경영 선언문' 공표

파이낸셜뉴스 2024.03.22 11:25 댓글 0

지난 21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39;<span id='_stock_code_035250' data-stockcode='035250'>강원랜드</span>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39;에서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임직원 150여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랜드 제공
지난 21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강원랜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에서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임직원 150여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가 지난 21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갖고 본격적인 고객중심 서비스 대안 마련에 나섰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 안광복 상임감사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랜드 고객중심경영 선언문'을 공표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최 직무대행을 임명했다. CCO는 강원랜드가 운영하고 있는 '고객의 소리' 등을 통해 상품기획 단계부터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 후 의견까지 적극 수렴해 내부 직원들에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강원랜드는 이번 선언문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 제공 △고객의 소리 경청 △소비자 권익증진 및 전문성 함양 원칙 등을 준수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또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적극 개진해 올해 CCM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CCM은 기업의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 전개 및 개선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국내외 복합리조트 개발 소식은 강원랜드가 치열한 경쟁과 혁신 없이는 더 이상 성장할 수 없는 상황 속에 있음을 의미한다"며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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