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신형 K-13 기관단총 "사격중 잇따라 탄환 폭발 사고...인명피해는 없어"

파이낸셜뉴스 2024.03.20 14:56 댓글 0

조사 결과 나올 때까지 해당 기종 사격 중지

[파이낸셜뉴스]
특전사 비호부대 장병들이 지난 28일 강원도 평창군의 훈련장에서 특수타격작전 훈련을 펼치고 있다.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사진=뉴스1
특전사 비호부대 장병들이 지난 28일 강원도 평창군의 훈련장에서 특수타격작전 훈련을 펼치고 있다.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사진=뉴스1
육군은 20일 최근 도입한 신형 K-13 기관단총에서 탄약 폭발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K-13 사격을 중지하기로 했다.

이날 군 관계자는 "지난달 19일과 22일 육군 특수전사령부 예하 모 여단에서 K-13 사격훈련을 하던 중 총기 내에서 탄약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며 "사격 간 발생한 사고로 해당 총기들이 일부 파손됐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군 당국과 K-13 제조업체인 SNT모티브 등은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이에 육군은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K-13 사격을 전면 중지하기로 했다.

K-13은 대테러나 시가전 등 특수작전을 위한 소총으로 1982년 도입된 노후 K-1A 기관단총을 대체하기 위해 도입됐다.

국방부는 지난해 4월 전투용 적합 판정을 내렸으며 올해 2월 특전사와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등에 우선 지급해 실전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