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대안육 들어간 데니쉬빵 어때요?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베이커리 확대 나선다

파이낸셜뉴스 2024.03.20 14:50 댓글 0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런천 치즈 갈릭 데니쉬'(신세계푸드 제공) /사진=뉴스1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런천 치즈 갈릭 데니쉬'(신세계푸드 제공)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소비자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20일 신세계푸드는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하고 '베러미트 베이커리 전용 존'을 조성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10월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한 첫 베이커리 제품으로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를 선보인 신세계푸드는 이후 선보인 '베러미트볼 크로와상', '베러미트 피자빵' '베러미트볼 피자타르트' 등 대안육 베이커리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에 주목했다. 실제 '베러미트' 활용 베이커리의 누적 판매량은 지난달 30만개를 돌파했다. 올해 1~2월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10% 늘고 있다. 이 같은 판매 증가세는 대안육 베이커리를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맛과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증가하고 동시에 지구환경, 동물복지, 인류건강 등 대안육에 담긴 사회적 가치에 공감해 제품을 구입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베러미트'의 대표 제품인 콜드컷과 식물성 런천을 활용한 신메뉴로 '트러플 에그 콜드컷 산도'와 '런천 치즈 갈릭 데니쉬' 2종을 선보이고 '베러미트 베이커리 존'을 구성하며 본격적인 소비자 경험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트러플 에그 콜드컷 산도'는 부드럽고 촉촉한 에그 스프레드로 속을 채우고 '베러미트' 콜드컷 슬라이스 햄을 함께 토핑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런천 치즈 갈릭 데니쉬'는 식물성 런천 햄을 부드러운 데니쉬로 감싸 바삭하게 구워 낸 후 마늘 소스로 코팅해 감칠맛과 식물성 햄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두 제품 모두 빵 속을 토핑으로 풍성하게 채워 한 끼 식사 대용이나 아이 간식으로 제격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베러미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접해본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재구매를 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대안육 베이커리 전용 존을 구성하고 메뉴를 강화하게 되었다"며 "대안육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줄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