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fn마켓워치]효성화학 특수가스 소수지분 흥행

파이낸셜뉴스 2024.03.06 17:57 댓글 0

IMM·글랜우드·한투PE-KB운용·스틱·어펄마·스톤브릿지-bnw인베 등 참여

<span id='_stock_code_298000' data-stockcode='298000'>효성화학</span> 삼불화질소(NF3) 공장 사진&#x3D;효성화학
효성화학 삼불화질소(NF3) 공장 사진=효성화학




[파이낸셜뉴스] 효성화학의 특수가스사업부 소수지분 매각전이 흥행 분위기다. 경영권 행사가 불가능한 지분 49%가 대상이다. 크레딧펀드들이 대거 참여했는데 높은 가격이 부담이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날 효성화학 특수가스사업부 매각주관사 UBS, KDB산업은행 M&A실이 예비입찰을 실시했다. IMM PE, 글랜우드크레딧, 스틱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KB자산운용, 어펄마캐피탈, 스톤브릿지캐피탈-bnw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효성화학은 특수가스사업부 기업가치(EV)를 최대 1조원까지 평가받길 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450억원 규모로 알려진 지난해 상각전영업이익(EBITDA) 및 동종업체 주가 등을 고려하면 너무 비싸다는 평가다. 기업가치 7000억~8000억원이 적정 가격이란 시각도 나온다.

효성화학 특수가스 부문은 반도체 제조공정 등에서 이물질을 세척하는 데 쓰이는 삼불화질소(NF3)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글로벌 3위권 업체다. NF3을 기반으로 하는 특수가스 시장은 반도체 제조공정 고도화 및 전기차 시장 성숙 등에 따라 성장이 기대된다.


#효성화학 #특수가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