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휴젤 '레티보' 글로벌 3대 톡신시장 모두 뚫었다

파이낸셜뉴스 2024.03.04 18:26 댓글 0

中·유럽 이어 美 품목허가 획득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레티보(국내명 보툴렉스)' 50유닛·100유닛이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품목허가를 회득했다고 4일 밝혔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미국 진출은 대웅제약 '나보타'에 이어 국내 기업으로는 두번째고, 미국 시장 전체로 보면 일곱번째 사례다.

또 이번 미국 시장 진출로 휴젤은 세계 3대 톡신 시장인 미국, 중국, 유럽 모두에 톡신 제제를 판매하는 국내 최초 기업이자 글로벌 세번째 기업이 됐다.

휴젤은 까다로운 미국 FDA로부터 승인을 받으면서 제품의 경쟁력과 신뢰도를 입증했고 회사의 글로벌 리더십을 한층 더 높였다고 보고 있다.

미국의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세계 최대 시장으로서 글로벌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디시전 리소스 그룹, 보스턴 컨설팅 그룹 등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자료에 따르면 보톡스시장 규모는 2023년 3조2500억원에서 2031년 6조3600억원으로 2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휴젤은 올해 중순 미국 시장 제품 출시를 목표로 진출 전략을 마무리 짓고 있다. 레티보가 지난해 캐나다에서 론칭돼 북미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진 만큼, 미국 공략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휴젤 관계자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선도 기업으로서 세계 최대이자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있는 미국 시장에 레티보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에서 보여준 독보적인 성과와 리더십, 통합적인 학술 프로그램 등을 기반으로 가치를 더하며 업계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