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 29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파이낸셜뉴스 2024.02.29 11:41 댓글 0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 29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파이낸셜뉴스] 민간건설시공 공공분양 아파트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 조감도)의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29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성남시·성남도시개발공사와 금호건설이 경기도 성남시 야탑동 일원에 분양하는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는 지하 3층 ~ 지상 21층, 4개동, 전용면적 74㎡, 84㎡, 242가구 규모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돌봄센터, 맘스스테이션, 어린이놀이터 등이 들어서며 선시공 분양 단지로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민간건설 시공의 공공분양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된다. 민간 건설사인 금호건설의 시공으로 특화 설계 등 우수한 상품성을 적용하며 분당구 야탑동에 20년 만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로 희소성도 높다는 평가다.

단지 앞 야탑로는 물론, 분당내곡간도시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으로 서울 강남과 판교 등 주요도심까지 빠르게 갈 수 있다. 걸어서 출퇴근 가능한 거리에 분당테크노파크, KETI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 다양한 기업이 위치해 있으며 생활 환경으로는 야탑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상탑초, 야탑고등학교와 야탑역 인근의 홈플러스, NC백화점 등이 있다. 단지 양 옆에 위치한 성지공원과 탑골공원 및 야탑천으로 둘러싸인 배산임수형의 숲세권 아파트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최근 분당신도시는 1기신도시 특별법 통과로 재건축 및 그에 따른 이주 이슈로 집값, 전셋값이 상승 기대감이 높은 곳”이라며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는 분당신도시에 오랜만에 분양하는 새아파트로 희소성뿐만 아니라 공공분양으로서 주변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까지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 분양 사무실은 경기도 성남시 야탑동 홈플러스 건물에 위치한다. 청약은 3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하고 1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이다.

성남시 및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 세대구성원(세대주 포함) 또는 무주택자(예비신혼부부 해당)이면 청약이 가능하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