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대웅제약, 우루사 ‘간 때문이야’ 500만뷰 돌파... NEW ‘간 때문이야’ 송 공개 예정

팍스경제TV 2023.12.04 09:03 댓글 0

우루사 신규 광고 스틸컷
우루사 신규 광고 스틸컷

대웅제약(이창재·전승호)은 스포츠, 연기, 음악 스타들이 참여해 제작된 다양한 버전의 '간 때문이야' 송이 '쇼츠(유튜브 숏폼 콘텐츠)' 등으로 재편집되며 유튜브에서 513만 뷰를 넘었다고 4일 밝혔습니다.


대웅제약 '간 때문이야' CM송에 참여한 스타는 원조 '우루사맨' 차두리 축구 국가대표 코치부터 배우 김아영, 방송인 재재, 래퍼 로꼬, 국악인 신유진 등이며, 이들이 참여한 '간 때문이야' 송은 스토리텔링형 노래와 국악, 랩 버전으로 재탄생됐습니다.


대웅제약은 지난 9월 '우루사맨'으로 복귀한 차두리 코치와 MZ세대 직장인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배우 김아영이 함께한 신규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던 김아영 MZ사원이 소환한 '우루사맨' 차두리가 '간 때문이야' 송을 부르는 내용입니다. 차두리 코치의 익숙한 목소리에 김아영 배우의 코믹한 매력을 더한 마케팅 포인트가 적중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이어 신세대 국악그룹 '라폴라'와 이날치밴드의 보컬로 활동했던 국악인 신유진이 부른 '간 때문이야' 국악 버전과 방송인 재재, 배우 김아영, 가수 로꼬가 함께 부른 랩 버전을 추가로 공개해 MZ세대 사이에 우루사를 새롭게 알리고 있습니다.


박은경 대웅제약 CH마케팅본부장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통해 MZ세대에게도 우루사를 새롭게 알릴 수 있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우루사가 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간장약으로 기억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간때문이야 국악버전 광고 스틸컷
간때문이야 국악버전 광고 스틸컷


한편, 대웅제약 우루사는 1961년 등장한 이래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국민 간장약'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곰 이미지를 연상케하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우루사는 친구, 가족같이 친근한 이미지와 더불어 피로 회복엔 우루사를 떠올릴 수 있도록 간결한 메시지를 내세워 알려나갔습니다.


또한,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는 IMS 통계 기준 지난해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간장약으로, 주성분인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는 담즙 생성을 촉진하고 간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있습니다. 현재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우루사는 만성 간 질환의 간 기능 개선 및 육체피로·전신권태 개선을 돕는 '대웅 우루사' 육체피로 개선을 돕는 '복합 우루사' 만성 간질환의 간기능 개선을 돕는 '우루사 100mg' 3종이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증권사 리포트

시황 종목 업종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