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후반 추가 시간에 터진 이영준의 극장골... 황선홍호, UAE 꺾었다 [U-23 아시안컵]

파이낸셜뉴스 2024.04.17 02:54 댓글 0

전반 안재준, 후반 강성진의 골 취소 아픔
후반 추가시간 4분 이영준의 헤더로 결승골
일본과 함께 공동 1위 등극
중국 꺾으면 예선 통과 유력


대한민국의 이영준이 후반 추가 시간 4분에 극장골을 성공시키며 한국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현재 김천상무축구단에서 뛰고 있는 이영준이 군인답게 거수경례로 골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대한민국의 이영준이 후반 추가 시간 4분에 극장골을 성공시키며 한국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현재 김천상무축구단에서 뛰고 있는 이영준이 군인답게 거수경례로 골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역대 U-23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단 한번도 패하지 않았던 대한민국이 이번에도 그 징크스를 이어갔다. 대한민국은 후반 94분 추가 시간에 터진 이영준의 헤더골로 UAE를 꺾었다. 황선홍호는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아랍에미리트(UAE)와 2024 파리 올림픽 예선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며 예선 통과에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시종일관 경기 내용은 압도적이었다. 한국은 전반 시작부터 후반 끝나는 순간까지 7-3의 점유율을 유지했고, 수많은 크로스를 UAE의 문전으로 올렸다. 특히, 황재원이 돋보였다. 황재원은 적극적인 오버래핑으로 많은 공을 UAE 진영으로 배달했고, 비록 골대를 맞혔지만 멋진 중거리 슈티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국은 불운했다. 무려 2번의 골 취소가 있었다. 전반 18분에는 안재준의 백힐 슛이 UAE의 골문을 갈랐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골이 취소되었다. 후반전에는 강성진의 헤더가 UAE의 골문을 그대로 갈랐으나 골이 취소되었다.

하지만 한국에는 U-20의 영웅 이영준이 있었다. 황선홍 감독은 후반 제공권 장악을 위해 이영준을 투입했고, 그것이 제대로 적중했다. 94분 대한민국의 코너킥 상황에서 이태석의 정확한 코너킥을 이영준이 정확하게 날아올라 UAE의 골문에 그대로 골을 박아넣었다. 황새의 재림을 다시 보는 듯한 장면이었다.

시도한 공격에 비해서 큰 점수차이는 아니었다. 하지만 황선홍호는 1-0으로 승리하며 일본과 함께 공동 1위로 올라섰다. 일단 중국을 꺾는다면 예선 통과 가능성은 매우 유력해진다.

앞선 경기에서는 일본이 한 명이 퇴장 당한 숫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중국을 1-0으로 꺾었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