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갤럭시 핏3 써보니.. 충전 걱정 없고 수면 측정 훌륭

파이낸셜뉴스 2024.04.08 16:17 댓글 0

<span id='_stock_code_005930' data-stockcode='005930'>삼성전자</span> 신형 웨어러블 기기인 &#39;갤럭시 핏3&#39;. 사진&#x3D;구자윤 기자
삼성전자 신형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핏3'. 사진=구자윤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국내에 출시한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를 며칠간 사용하게 됐다. 전작인 ‘갤럭시 핏2’가 스마트밴드였다면 신작인 ‘갤럭시 핏3’는 약 45% 커진 40mm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시계에 가깝다. 무게도 18.5g에 불과해 가볍고 슬림한 편이어서 전작 보다 훨씬 더 세련된 느낌을 준다. 착용감도 제품명에 걸맞게 ‘핏’한 편이다.

다만 베젤이 넓은데, 특히 하단 베젤이 더 넓어 시계 화면은 밝은 색보다 어두운 색을 추천한다. 시계 화면 종류는 화면 스크롤을 다 내리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하며, 이 중 화면 10개까지 즐겨찾기가 가능해 갤럭시 핏3에서도 선택할 수 있다. 기기 오른쪽 측면에는 기다란 모양의 홈버튼이 있고 본체 하단에 버튼만 누르면 스트랩 교체가 편해졌다.

출고가 8만9000원에서 알 수 있듯이 보급형 제품이지만 실속 있는 제품이었다. 처음 스마트폰과 연결부터 빠르게 진행됐고 걸음수, 활동시간, 소모 칼로리, 혈중 산소 농도 등을 측정할 수 있다. 100 종류 이상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으며 수면, 스트레스 등 기본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아이가 새벽에 깨서 아이를 다시 재우다가 잠든 시간까지 정확하게 측정했다. 삼성 헬스 앱에서 수면 점수, 신체 및 정신 회복 정도 등을 제공하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또한 갤럭시 핏3는 시리즈 최초로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을 지원한다.

배터리는 1번 완충시 최대 13일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해서 실제 써보니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 기능 활성화 여부에 따라 배터리 성능이 큰 차이를 보였다. AOD 비활성화시 배터리가 8시간 넘도록 거의 닳지 않았던 반면 AOD를 활성화하면서 배터리 소진 속도가 빨라져 배터리를 5일 정도 쓸 수 있었다. 갤럭시워치, 애플워치 같은 경우 완충을 해도 최대 이틀 정도면 방전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갤럭시 핏3를 사용한다면 충전이라는 번거로움에서 해방될 수 있다.

급속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 시 최대 65%까지 충전된다고 하는데, 삼성전자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은 탓인지 실제 충전은 이보다 다소 느리게 진행됐지만 사용에 큰 불편은 없었다. 전화가 오면 ‘나중에 다시 연락바랍니다’ 등의 문자 보내기와 전화 끊기도 가능하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