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원숭이 고문방’이라니..BBC보도에 전세계 ‘충격’

파이낸셜뉴스 2023.06.20 05:49 댓글 0

원숭이 고문 살해 동영상을 보고 있는 <span id='_stock_code_004270' data-stockcode='004270'>남성</span> 모습. 사진&#x3D;BBC방송 화면
원숭이 고문 살해 동영상을 보고 있는 남성 모습. 사진=BBC방송 화면



[파이낸셜뉴스] 원숭이를 잔혹하게 고문하고 죽이는 학대 영상을 만들어 판매한 글로벌 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

19일(현지 시각) BBC는 1년여 동안 기획취재를 벌여 미국·영국 등 여러 국가에서 수백명이 고문기술자들에게 돈을 지불한 뒤 새끼 원숭이를 고문하고 잔인하게 죽인 사실을 밝혀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같은 만행은 유튜브에서 처음 시작됐으나 이후 텔레그램을 통해 비밀리에 이뤄지고 있었다. 가장 큰 조직은 회원이 1000명에 달했다. 영상을 구매하고 공유한 회원들은 주로 미국, 호주와 유럽 국가 출신이었고 고문 영상이 촬영된 장소는 원숭이 서식지가 많은 인도네시아였다.

BBC는 문제의 텔레그램 대화방 중 한 곳에 잠입했다. 그 안에서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모여 고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국가의 업자들에게 고문을 수행하도록 의뢰했다.

의뢰를 받은 업자들은 새끼 원숭이를 고문해 죽이는 장면을 담은 ‘맞춤형 동영상’을 제작해 전달했다. 이들은 기괴한 방법으로 원숭이를 죽여 사디스트(가학적인 행위로 만족감을 얻는 사람)들을 만족케 했다

경찰과 BBC의 추적 끝에 영국에서는 3명, 미국에서 1명의 고문 영상 구매자가 체포됐다. 전 세계에서 최소 20명이 관련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고문왕’이라는 닉네임으로 알려진 미국인 남성 마이크 매카트니는 BBC와 인터뷰에서 자신이 텔레그램 원숭이 고문 그룹에 합류한 순간을 설명했다.

그는 “(대화방에 들어가 보니) 사람들이 원숭이를 고문하는 도구를 나열하며 ‘망치를 쓸까요? 펜치를 쓸까요? 드라이버를 쓸까요?’ 등 투표를 준비하고 있었다”면서 “(이렇게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상은) 내가 살면서 본 것 중 가장 기괴했다”고 떠올렸다. 그는 현재 당국의 조사 대상에 포함돼 수사를 받고 있다.
#BBC #원숭이고문방 #인간잔혹성 #전세계충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