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RFHIC, 여름부터 주가 상승 이벤트 다수-하나

파이낸셜뉴스 2023.06.07 08:00 댓글 0

<span id='_stock_code_218410' data-stockcode='218410'>RFHIC</span>, 여름부터 주가 상승 이벤트 다수-하나



[파이낸셜뉴스] 하나증권은 7일 RFHIC에 대해 여름부터 주가 상승 이벤트가 다수있다고 평가했다.

김홍식 연구원은 "3분기를 기점으로 유의미한 이익 규모의 변화가 나타날 공산이 크다. 초고주파 시대에 대응하는 전력 반도체 부문에서의 투자 협력 및 개발비 지원 등의 성과가 올해 3분기에 이루어질 전망"이라며 "삼성 외 노키아로의 매출처 확대, 미국 시장 본격 침투와 더불어 인도 시장까지 진입이 곧 이뤄질 것"으로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RFHIC의 전력 반도체 부문 성과를 기대했다. 글로벌 업체와의 합작 법인 설립, 글로벌 업체로의 핵심 부품 공급, 국책 과제 선정 및 자금 지원 등 다양하다는 것.

그는 "장기적으로 보면 RFHIC가 초고주파수 시대를 맞이해 MMIC 칩에 선도적으로 대응한다. 궁극적으로는 시스템 장비 업체로 진화해 나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아마도 3분기엔 유의미한 성과 도출이 예상된다. 부품 공급 성과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사업 협력이 이루어질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미국 버라이즌, 디시네트워크가 실적 호전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삼성을 중심으로 고대했던 노키아 매출이 하반기에 발생이 예상된다"며 "연내엔 또 하나의 대형 시장인 인도 시장의 가세가 예상된다. 인도 바티 에어텔을 중심으로 삼성전자 향 매출이 고정비 부담을 크게 줄여줄 전망"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