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fn마켓워치]500글로벌, 도심항공교통 플랫폼 '모비에이션'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2023.11.29 09:06 댓글 0

[fn마켓워치]500글로벌, 도심항공교통 플랫폼 '모

[파이낸셜뉴스] 도심항공교통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모비에이션은 500글로벌로부터 프리A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비에이션은 모건스탠리 뉴욕 본사 출신의 신민 대표가 2021년 11월 설립했다. 지난 2년간 도심항공 플랫폼을 개발하여 운항 서비스 구현을 위한 국내 인프라를 조성했다.

모비에이션은 노선과 도심항공교통 이착륙장 인프라 중 가장 작은 규모인 버티스톱 개념의 헬리패드를 최초로 확보했다. 지난 3월부터 잠실 한강공원에 위치한 잠실 헬기장 운영 관리를 시작했다. 인천공항공사와 업무협약을 맺어 제1터미널 근처에 버티포트 라운지 운영권을 획득했다. 이에 강남권과 인천공항을 오갈 수 있는 도심항공교통 서비스의 토대가 마련됐단 평가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벤처캐피털인 500글로벌은 한국을 포함한 미주, 아시아, 중동, 유럽 등에 위치한 27개 이상의 지역 펀드를 통해 투자를 하고 있는 글로벌 벤처캐피탈이다. 50개 이상의 유니콘 기업과 150개 이상의 예비 유니콘 기업을 배출한 바 있다. 향후 도심항공교통 시장의 성장가능성과 모비에이션의 탄탄한 인프라를 기대하고 투자에 나섰다.

500글로벌 김경민 파트너는 “국내의 어반 모빌리티 영역은 아직 개척되지 않아 향후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다. 도심항공 교통수단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교통 데이터 수집 및 네비게이션 등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데, 현재 도심항공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인프라를 구축하여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업체가 없기 때문에 모비에이션으로부터 해당 분야 최초의 플레이어로서 모빌리티 분야의 카테고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포착했다”고 전했다.

모비에이션 신민 대표는 “이번 투자로 전세계 네트워크를 가진 500글로벌의 금번 투자를 통해, 국내 시장을 넘어 아시아와 중동 시장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투자와 더불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략적인 협업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중이다”고 말했다.
#모비에이션 #500글로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