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독일·유럽 진출하고 싶은 코스닥사 모여라"

파이낸셜뉴스 2023.03.22 11:27 댓글 0

코스닥협회 '독일 및 유럽 진출 희망기업 간담회' 개최

코스닥협회가 지난 21일 '독일 및 유럽 진출 희망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코스닥협회 제공
코스닥협회가 지난 21일 '독일 및 유럽 진출 희망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코스닥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코스닥협회가 독일과 유럽에 진출하고 싶은 기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었다.

22일 코스닥협회는 전날 회원사를 대상으로 '독일·유럽 진출 희망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야 페취아워 이사, 마틴 베른하트 변호사 등 독일 잘란트주 경제진흥공사 관계자들과 코스닥기업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코스닥협회가 잘란트주와 체결한 '코스닥기업의 독일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 간담회에서는 잘란트주 투자환경 소개를 비롯한 경제진흥공사 활용 방안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유럽연구소의 유럽진출 기업 지원사업 등이 소개됐다.

오흥식 코스닥협회 회장은 “유럽의 중심부에 자리한 잘란트주는 한국 기업들이 유럽 진출의 전진기지로 활용하기에 유리한 지리적 이점이 있다”며 “특히 인공지능· 자동차·의료기기 분야의 산업이 발달한 지역으로 이런 분야는 우리 코스닥 기업들이 강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코스닥과 잘란트주가 서로 협력한다면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