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KB금융, 중기 산업안전 선순환 생태계 조성 앞장

파이낸셜뉴스 2025.12.21 18:18 댓글 0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왼쪽부터)과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이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중소기업 산업안전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이 중소벤처진흥공단과 '중소기업 산업안전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선제적인 중대재해 예방 조치가 시급한 중소기업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으로 중소기업 산업안전 지원의 물꼬를 터준데 이어 KB금융과 중진공은 '성과기반 사회공헌 모델'을 활용한 민·관 협력모델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중기부와 KB금융, 중진공은 우수 산업안전 기술·제품 보유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중소기업의 예방 중심 산업안전 체계 구축을 지원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KB금융은 내년 1·4분기부터 세부 사업구조 설계, 수행기업 발굴·선정, 대상 중소기업 모집·매칭 체계를 마련해 '사고 후 대응'이 아닌 '사고 전 예방' 중심의 안전문화 확산에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중기부, 중진공과 힘을 모아 중소기업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예병정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