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BGF리테일, 제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 열어

파이낸셜뉴스 2025.12.02 14:48 댓글 0

지난 1일 서울시 서대문구 경찰청 어울림홀에서 열린 제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한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BGF리테일
지난 1일 서울시 서대문구 경찰청 어울림홀에서 열린 제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한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BGF리테일

[파이낸셜뉴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1일 서울 서대문 경찰청 어울림홀에서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제 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 박종성 BGF리테일 커뮤니케이션실장, 김호승 경찰청 생활안전교통국장, 고금란 아동권리보장원 부원장, 김재호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와 수상 어린이 및 가족들이 참석했다.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며 일상에서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돕고 우리 사회에 아동 안전 문화를 확산 및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실종 예방, 아동 학대 예방의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실종·유괴 예방 수칙 알리기, 경찰과 보호자에 대한 감사 메시지 등 다양한 시각이 담긴 1600여 점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최종 수상작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표현력,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한 1차 블라인드 심사와 온라인 국민투표 결과를 반영한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대상 9명을 포함해 총 96명의 어린이가 수상했으며, 이들에게는 장학금·CU 모바일상품권 등 부상이 주어졌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을 생각해보고 지역 사회가 아동 안전에 대한 관심을 나누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안전망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