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동부건설, 2025 굿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동시 석권

파이낸셜뉴스 2025.11.27 10:43 댓글 0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부건설, 상 2개 받아


동부건설 배선기구 통합 디자인 솔루션 ‘스마트 센트리 키트’. 동부건설 제공
동부건설 배선기구 통합 디자인 솔루션 ‘스마트 센트리 키트’. 동부건설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부건설이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부문을 동시 석권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 제도다.

동부건설은 배선기구 통합 디자인 솔루션 ‘스마트 센트리 키트’가 제품디자인 부문 동상(특허청장상)을, 다기능 복합 휴게시설물 ‘링크 클라우드’가 공간·환경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동상을 수상한 스마트 센트리 키트는 월패드·스위치·생활정보기·콘센트 등 개별 기능으로 분리돼 있던 요소들을 단일한 디자인 언어로 통합한 새로운 주거 사용자 경험(UX) 솔루션이다.

모던하고 상징적 심미성을 기반으로 센트레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명확하게 담아냈고, 온·습도·날씨 등 생활 모니터링 기능을 융합해 입주자의 편의성과 거주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링크 클라우드는 구름에서 모티브를 얻은 유기적·입체적 디자인이 특징이다. 보행 동선을 기반으로 디자인을 구성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조경 요소를 결합해 입주민에게 쾌적하고 감성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한 점이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센트레빌은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일상 전반의 경험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라며 “이번 수상과 더불어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입주민의 생활 가치를 높이는 혁신적 디자인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