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한샘, 국내외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잇단 '호평'

파이낸셜뉴스 2025.11.27 09:24 댓글 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지속가능성대회 보고서상'

정광현 <span id='_stock_code_009240' data-stockcode='009240'>한샘</span> 경영지원본부장(왼쪽)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샘 제공.
정광현 한샘 경영지원본부장(왼쪽)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샘 제공.

[파이낸셜뉴스]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지난 7월 발간한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국내외 주요 기관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샘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을 받았다.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은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가이드라인(GRI) 8대 보고원칙을 주요 심사항목으로 삼아 제조·금융·서비스·공공 등 각 산업 분야에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507개 중 총 51개의 우수 보고서에 수여됐다. 한샘은 지속가능성, 검증 가능성, 정확성, 완전성 등 8개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한샘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와 '인스파이어 어워즈' 금상과 함께 글로벌 톱 100에 선정됐다. LACP는 전 세계 기업과 기관이 발간하는 각종 기업보고서를 평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이다. 매년 4개 대륙, 20개국 이상, 5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인스파이어 어워즈는 보고서가 지닌 전략적 창의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영향력 등을 평가한다.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정확성, 명확성, 투명성, 스토리텔링, 정보의 완결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한샘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국제회계기준(IFRS) 산하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에서 제정한 지속가능성 보고 프레임워크를 반영한 데 이어 올해 유럽연합(EU)에서 요구하는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ESRS)를 선제 도입했다.

또 이중중대성 평가를 통해 △기후변화 완화 △책임 있는 조달 △지속 가능한 제품 설계 △사업장 근무 조건 △인권경영 △협력사 동반성장 △제품 안전 및 품질 △공정거래 등 총 8개 중대 이슈를 선정해 보고서에 반영했다.

정광현 한샘 경영지원본부장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의 책임을 깊이 고민하며 ESG 경영 선도 기업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