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안랩 XDR 1.0, '한국 SW 제품 품질대상'서 우수상

파이낸셜뉴스 2025.11.26 14:15 댓글 0

AI 기반 통합 위협 분석 역량 인정받아

김창희 <span id='_stock_code_053800' data-stockcode='053800'>안랩</span> 제품기획본부 본부장(오른쪽)과 손승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장이 지난 25일 경기 분당에 위치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사옥에서 &#39;제12회 SW 제품 품질대상&#39;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안랩 제공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본부 본부장(오른쪽)과 손승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장이 지난 25일 경기 분당에 위치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사옥에서 '제12회 SW 제품 품질대상'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안랩 제공

[파이낸셜뉴스] 안랩은 '제1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 제품 품질대상' 시상식에서 자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 보안 위협 분석 플랫폼 '안랩 XDR 1.0'이 우수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5일 경기 분당에 위치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사옥에서 열렸다.

올해로 12회차를 맞은 대한민국 SW 제품 품질대상은 소프트웨어 품질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품질 우수 소프트웨어 홍보 지원을 위해 고품질 국산 소프트웨어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TTA와 전자신문사가 공동 주관한다.

안랩 XDR은 복잡한 기업 보안 환경에서 통합 가시성과 지능형 위협 대응 역량을 제공해 실제 고객 환경에서 보안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있다는 점을 인정았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 발전 흐름에 맞춰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AI 어시스턴트를 도입해 보안 담당자의 대응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 환경에서 더욱 높은 수준의 품질과 사용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 고도화를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